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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일 [ 2019년01월02일 21시03분 ]

KB국민은행
국내 시중은행 최초 ‘온라인 비즈니스 매칭 서비스’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국내 시중은행 최초로 중소기업 전용 온라인 비즈니스 매칭 서비스인 ‘KB Biz-매칭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비즈니스 매칭은 판매기업과 구매기업을 상호 연결해 기업의 사업 활로 개척을 지원하는 서비스를 말하며, 일반적으로 현장 구매상담회 형태로 진행된다.
‘KB Biz-매칭 서비스’는 인터넷을 기반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며,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참여기업은 온라인 회원가입, 판매 또는 구매대상 상품을 등록한 후 매칭 희망기업 신청을 하면 거래가 성사되도록 편리하게 구성됐다.
이번 서비스 출시를 통해 중소기업들은 새로운 구매처나 판매처를 이전보다 빠르고 간편하게 확보할 수 있어 새로운 사업기회를 탐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사이트 (www.kbbizmatch.com)내 기업 홍보관을 통해 기업 및 자사 제품을 홍보할 수도 있다.  
KB국민은행은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금융서비스부터 사업 활로 개척까지 지원하는 기업종합 서비스 체계 구축으로 기업의 성장과 함께하는‘상생은행’의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 Biz-매칭 서비스를 통해 중소기업들은 금융 상담 및 지원도 받을 수 있어 1석3조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며, “앞으로도 공공기관이 시행하고 있는 국내외 비즈니스 매칭 서비스 등과 연계해 중소기업의 사업기회 확보를 통한 기업성장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이번 서비스 출범을 기념해 회원가입 이벤트와 다양한 경품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인터넷 홈페이지(www.kbbizmatch.com)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우리은행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스마트미디어산업진흥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우리은행(은행장 손태승)은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스마트미디어산업진흥협회와 ‘스마트미디어-핀테크 분야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스마트미디어․핀테크 분야 활성화와 관련 혁신성장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추진됐다. 각 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육성기업 사업화를 위한 투자유치 지원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 및 연계사업 협력 △센터 운영 및 시설 장비 지원 △전문 역량강화 교육과정 공동 개최 및 상호 교류의 장 마련 등에 대해 협력하기로 했다.
우리은행은 혁신성장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위비핀테크랩을 운영하고 있으며, KCA는 관련 분야를 지원하는 스마트미디어센터를 운영중이다. SMPA는 방송통신 관련 130여 회원사를 두고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은행은 3조원의 혁신성장펀드를 조성해 기업들을 지원하고 있다"며, “협약을 통해 스마트미디어 분야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발굴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한은행
‘2018 대한민국 경제교육상’에서 최우수상 수상


신한은행은 ‘2018 대한민국 경제교육상’에서 경제교육기관 부문 최우수상인 ‘부총리겸 기획재정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18 대한민국 경제교육상’은 경제 교육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저변을 확대하고자 경제 교육 활성화에 기여한 학교와 교사, 교육기관 및 교육기관 종사자를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로 기획재정부와 경제교육단체협의회가 공동으로 주최했으며 올해 처음으로 시행됐다.
신한은행은 교육 프로그램 운영 및 콘텐츠 개발과 공모전․박람회 참여를 통해 금융․경제 교육 확산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기업 중에서는 유일하게 수상했다.
신한은행은 △초등학생 대상 체험형 교육 ‘신한 어린이 금융체험교실’ △디지털 플랫폼과 직원들의 교육기부 활동으로 진행되는 ‘원격 영상 진로 멘토링’ △도서 산간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찾아가는 금융체험교실’ △소외계층 대상 금융․경제교육 등 맞춤형 금융․경제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또한 AR/VR 기술을 활용한 교육 콘텐츠를 개발해 금융교육에 참여하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제공하는 등 교육 콘텐츠 제작과 활용에도 앞장서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금융경제 교육을 제공하고자 노력한 점을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교육을 확대하고 유익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작해 따뜻한 금융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NH농협은행
‘올원뱅크’ 가입자 수 300만 명 돌파 기념 간편QR결제 사랑의 기부행사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이대훈)은 모바일플랫폼 ‘올원뱅크’를 출시한지 2년 6개월 만에 가입자 수가 300만 명을 돌파했으며, 이를 기념하여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본점에서 ‘간편QR결제 사랑의 기부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올원뱅크’ QR결제 기능을 활용,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기부행사도 진행하였다. 행사장에 마련된 QR코드를 찍으면 1만원이 결제되고, 이렇게 적립된 기부금은 당일 다문화가족지원센터로 전달되었다.
행사에 참석한 김광수 NH농협금융지주회장은 “금융지주 최초 통합플랫폼 올원뱅크 가입자 수가 300만 명을 돌파하고, 실이용자 비중이 72%에 달하는 것에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 며, “앞으로도 올원뱅크만에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농협금융의 디지털 경쟁력 강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Sh수협은행
인천항만공사와 업무협약 체결


Sh수협은행(은행장 이동빈)이 인천시 중구 소재 인천항만공사 본사에서 ‘항만배후단지 입주기업 지원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동반성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인천항 배후단지 입주 중소기업에 대한 금융지원을 통해 기업경영에 필요한 금융조달의 부담을 최소화하고 이를 기반으로 지속성장을 위한 경쟁력 강화와 일자리 창출 등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이날 협약에 따라 인천항만공사는 20억원 규모의 재원을 마련해 수협은행에 무이자로 예치하고 단지 입주기업 중 신규 일자리를 창출한 중소·중견기업을 추천한다. 수협은행은 해당 기업에 대해 2.2%p의 우대금리와 신용등급, 거래기여도 등에 따른 추가 우대금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동빈 은행장은 “저성장과 일자리 부족 등으로 중소기업과 취업을 원하는 국민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기에 인천항만공사와 손잡고 뜻깊은 협약을 맺게 되어 기쁘다”면서 “수협은행은 앞으로도 인천지역 경제의 근간이 되는 해운항만 중소기업에 대한 금융지원을 강화하고 나아가 다양한 분야의 중소기업과 동반성장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DGB대구은행
DGB제로페이 서비스 실시


DGB대구은행(은행장직무대행 박명흠)은 소상공인 간편결제 시스템인 제로페이 활성화를 위해 ‘아이M뱅크’를 통한 ‘DGB 제로페이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DGB대구은행 모바일뱅킹앱으로 사용할 수 있는 소상공인 간편결제 제로페이는 소상공인의 결제수수료 부담완화를 위해 정부와 지자체, 은행과 민간 간편 결제사업자가 협력해 만든 QR코드 방식의 계좌기반 모바일 결제서비스다.
소비자가 스마트폰 앱으로 QR코드를 인식하면 소비자 계좌에서 판매자 계좌로 금액이 이체되는 방식으로, 별도 결제시스템(앱)을 다운받는 것이 아니라 DGB대구은행의 앱에서 제로페이 서비스를 신청해 사용할 수 있다.
‘DGB 제로페이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스마트폰에 설치된 ‘아이M뱅크’앱에 출금계좌번호를 등록하고, 결제비밀번호를 설정해 서비스에 가입한 후, 제로페이 가맹점에 있는 QR코드를 촬영해 결제금액을 입력하는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다.
소상공인 가맹점에게는 연매출액에 따라 결제수수료를 0%~0.5%를 적용해 부담을 완화시키고, 내년부터 소상공인 가맹점에서 제로페이로 결제하는 이용자에게는 40%의 소득공제 혜택을 준다.
별도의 실물 카드 없이 스마트 폰 QR코드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어 판매자와 구매자 모두에게 결제의 편의성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광주은행
이야기책처럼 쉽게 읽는 광주은행사 ‘바람에 아니 뮐새’ 발간


창립 50주년을 맞은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이 반세기 동안의 역사를 담은 사사(社史) <바람에 아니 뮐새: 광주은행이 걸어온 50년 이야기>를 펴냈다.
지난 1968년 11월 20일 창립 당시 금고의 문을 열던 장면에서부터 5·18 민주화운동, 혁신적인 전산화 과정, 외환위기, 우리금융지주 체제를 거쳐 JB금융그룹과 함께 비상하고 있는 현재까지 광주은행이 겪은 굴곡이 가감 없이 담겼다.
여기에는 광주·전남 지역민들의 열정적인 응원과 지지도 녹아 있다.
외환위기 당시 계속된 적자로 어려움에 빠지자 지역민들이 액면가보다 훨씬 높은 금액에 주식을 사 주어 지지를 보냈던 대목(‘1,000억 유상증자 성공’)이나 다른 은행으로의 합병에 반대하며 한목소리를 냈던 대목(‘지역사회는 한목소리’) 등에서 이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광주은행은 일반적인 사사(社史)와는 달리 스토리텔링에 중심을 두고 <바람에 아니 뮐새: 광주은행이 걸어온 50년 이야기>를 편찬했다. 평소 광주은행이나 금융에 큰 관심이 없던 이도 이야기의 흐름을 따라 쉽게 읽을 수 있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광주·전남 지역민들의 지지와 지원 덕분에 50년의 자랑스러운 역사를 쌓아올 수 있었다”며 “50년을 넘어 100년 은행으로 향하는 광주은행에 변함없는 응원과 지지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국투자금융지주
한국투자증권 신임 대표에 정일문씨 내정


한국투자금융지주는 12월 23일 정일문 부사장을 사장으로 승진시키는 동시에 한국투자증권 신임 대표로 내정한다고 밝혔다.
2007년부터 12년간 한국투자증권에서 최장수 CEO로 활약한 유 사장은 증권 부회장으로 승진하고, 정일문 부사장이 사장으로 승진해 그 자리를 대신한다. 또 한국투자저축은행 권종로 전무를 저축은행 대표이사 사장으로 승진시킬 예정이다.
정일문 부사장은 1988년에 동원증권으로 입사했다. 정 부사장은 1963년생으로 광주진흥고와 단국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서강대대학원과 고려대대학원 최고경영자 과정을 밟았다. ECM부 상무, IB본부장, 기업금융본부 및 퇴직연금 본부장을 역임하다 2016년부터 개인고객그룹장 겸 부사장을 역임하고 있다.
한국투자저축은행 신임 대표이사에 내정된 권종로 전무는 1963년생으로 고려대 무역학과와 한국과학기술원(KAIST) MBA를 마쳤다. 1988년 동원증권에 입사했으며, 2001년 한국투자저축은행으로 옮겨 경인본부장, 경영지원본부장, 영업본부장을 거쳐 현재 리테일사업본부장 전무로 역임하고 있다.
한국투자금융지주에서는 김주원 사장이 지주 부회장으로 승진했고 이강행 부사장, 지주 사장으로 승진했다. 최종 인사는 향후 각 사별 경영일정에 맞춰 단행될 예정이다.

키움증권
ETF 거래감사 이벤트


키움증권은 상장지수펀드(ETF) 거래감사이벤트인 'ETF 스노우볼 이벤트'를 2019년 2월 1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삼성자산운용, 미래에셋자산운용, 키움투자자산운용과 함께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ETF를 10주 이상 거래하는 고객 선착순 100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제공한다. 매일 ETF 거래금액 요건을 달성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파리바게뜨 까망베르치즈케이크도 증정한다.
이밖에도 삼성자산운용, 미래에셋자산운용, 키움투자자산운용의 KODEX ETF, TIGER ETF, KOSEF ETF를 거래하는 고객 중 거래상위 고객에게 백화점 상품권을 지급하며, 매주 누적 거래 상위 고객에게 경품을 제공한다.
이벤트 접수는 키움증권 홈페이지,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 및 문의는 키움증권 홈페이지나 키움금융센터를 이용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베스트투자증권
빅데이터 종목추천 서비스 ‘투자의달인’ 오픈


이베스트투자증권은 빅데이터 종목추천 서비스인 ‘투자의달인’ 오픈 기념 이벤트를 2019년 1월 1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베스트투자증권 로보스토어의 14번째 제휴 서비스인 ‘투자의달인’은 빅데이터와 상관관계를 분석해 투자성향에 따라 맞춤형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전문가와 인공지능에 의해 실시간으로 종목이 추천되며, 시황 리포트도 매일 제공된다.
오픈 기념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다. 1월 11일까지 가입하는 고객은 첫 가입일로부터 1개월(31일)간 수수료 변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예탁자산 200만원 이상의 계좌에 한해 이베스트투자증권 홈트레이딩시스템(HTS) 및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앱에서 가입 가능하다.

한화생명
Lifeplus 아이조아 어린이보험 출시


한화생명이 보험업계 최초로 증강현실 앱과 디지털기기를 활용한 신개념 건강증진형 보험상품이자 아이들의 양치습관을 만들어 주는 ‘Lifeplus 아이조아 어린이보험’을 선보인다.
현재 보험업계에서 판매 중인 건강증진형 보험은 대부분 ‘걸으면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수준으로 선진국 모델과 비교하면 걸음마 단계다. 또한 건강관리의 목적과 보장내용이 직접적으로 연결되지 못하다 보니 고객이 적극적으로 건강관리를 할 유인책도 부족한 상황이다.
한화생명의 Lifeplus 아이조아 어린이보험은 한층 진화된 상품이다. 실제 아이의 양치습관을 증강현실 앱을 통해 측정하고 목표를 달성하면 선물과 보험료 할인 등의 혜택을 주는 방식이다.
앱과 연동되는 스마트 전동칫솔은 모션센싱 기술이 탑재되어 이를 꼼꼼히 잘 닦았는지 파악할 수 있고 양치습관 앱에 자동으로 기록된다. 또한 스마트폰 앱을 켜두고 양치질을 하면 증강현실 기능으로 거울처럼 재미있게 사용할 수 있고 어디를 어떻게 닦아야 하는지도 알려준다.
한화생명은 이 정보를 바탕으로 4주간 꾸준히 매일 양치질을 잘한 고객에게 최대 1만원의 모바일 상품권을 선물로 지급한다. 올바른 양치습관을 이어갈 수 있도록 10회에 걸쳐 지급하므로 최대 10만원까지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
가입 후 13회차 보험료부터는 실질적인 할인도 받을 수 있다. 20년 간 치아보장 관련 월납 보험료의 최대 5%까지 할인된다. 전용 스마트 전동칫솔(브러쉬몬스터)은 가입고객에 한해 1회에 한해 구입 비용을 지원한다(관련 보장 가입 시에 한함).
한화생명의 Lifeplus 아이조아 어린이보험 주계약은 치아조아형과 모두조아형 중 선택할 수 있다. 치아조아형은 보존치료, 보철치료, 신경치료 등 치과 치료를 보장하며 모두조아형은 재해, 암, CI, 강력범죄 등을 보장한다. 모두조아형은 어린이보험이지만 갱신을 통해 최대 100세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푸르덴셜생명
퇴직연금개발원과 업무 협약 체결


푸르덴셜생명(대표이사 커티스 장)은 한국 내 바람직한 은퇴 설계 방법을 교육하고 발전적인 은퇴 문화 형성에 기여하고자 사단법인 퇴직연금개발원과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상호협력을 바탕으로 △표준화된 은퇴설계 콘텐츠 개발 및 대국민 홍보 △은퇴 관련 프로그램의 개발 △은퇴 교육 세미나 등 은퇴설계 교육을 제공하고 은퇴 준비에 대한 대국민 인식 제고를 통해 발전적인 은퇴 문화를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커티스 장 푸르덴셜생명 대표는 “전 세계 40여개국에서 연금 상품과 은퇴 후 재정적인 솔루션에 관한 경험을 축적해온 푸르덴셜생명과 한국 내 은퇴 생활 복지 지원에 앞장서 온 퇴직연금개발원의 전문성이 시너지를 창출할 것이라 기대한다”며 “푸르덴셜생명은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다양한 은퇴 상품개발과 서비스 개선과 더불어 한국인들의 은퇴 후 인생을 안정적으로 영위할 수 있도록 대국민 복지에도 적극 기여할 것”이라 말했다.

삼성화재
낚시예약 앱 ‘물반고기반’과 업무제휴


삼성화재는 지난 12월 20일 낚시예약 앱 ‘물반고기반’과 국내여행보험 상품 판매를 위한 전략적 업무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낚시인들은 ‘물반고기반’ 앱을 통해 낚시여행 예약 시 복잡한 심사절차 없이 편리하게 삼성화재 국내여행보험 상품에 가입할 수 있게 됐다.
해당 보험은 낚시 여행을 위해 집을 나설 때부터 집에 도착하기까지 발생한 사고를 약 4000원 수준의 보험료로 보장받을 수 있다.
상품은 실속플랜과 표준플랜 등 2가지로 운영하며 실속플랜은 상해사망·후유장해, 상해입원일당, 배상책임, 음식매개세균성장염을 보장하고 표준플랜은 실속플랜에 상해입통원실손의료비 및 교통상해입원일당을 추가로 보장한다.
이병칠 삼성화재 신시장사업부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온라인 플랫폼과 제휴를 통한 소액일반보험시장 활성화 기반을 마련했다”면서 “제휴사업 홍보 및 보험가입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을 기획하고 있다. 지속적으로 제휴 범위를 넓혀 고객의 니즈에 부응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KB손해보험
크라운멤버, 입양 아동들 위해 선물 기증


KB손해보험은 12월 24일 서울마포구 합정동에 위치한 홀트아동복지회에서는 ‘KB손해보험 크라운멤버가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선물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크라운멤버는 보험설계사의 최고봉이라고 할 수 있는 매출대상 출신의 우수설계사들로, 총 13명의 크라운멤버가 크리스마스 선물 기부에 동참했다.​​
이번 행사는 KB손해보험이 아동 복지에 주력하며 지난 5년 간크고 작은 봉사활동 행사를 함께 해 온 홀트아동복지회와 준비했다. 수혜 대상은 입양 대기 아동들로 총 250명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크라운멤버들이 크리스마스를 맞아 준비한 선물은 아동용 머플러로 입양대기 아동들이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지낼 수 있으면 하는 바램을 담아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는 KB손해보험 크라운멤버로 활동 중인 디아이인슈 대리점 김영옥 대표와 이남오 대리점 이남오 대표, 홀트아동복지회자원개발실 신미숙 실장이 참석했다.​​
김영옥 대표와 이남오 대표는 “그 동안 KB손해보험 고객들을 위한선물만 준비해왔던 우리에게 이런 특별한 기회를 준비해 준 회사와 홀트아동복지회에 감사드린다”며, “입양 대기 아동들이 따뜻한 머플러와 함께 사랑이 가득한 가정에서 맞이할 새로운 시작을 응원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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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현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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