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01월18일tue
기사최종편집일:2022-01-18 15:05:23
정기구독신청 댓글보기 전체뉴스 기부뉴스 동영상뉴스
뉴스홈 > Today News > 경제/산업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프린트하기
해외인증을 통한 중소기업 수출확대·사업화 성공 기반 마련
등록일 [ 2022년01월12일 14시45분 ]

해외시장 진입을 위해 수출 국가의 인증/규격에 적합한 제품개발을 위한 중소기업 기술개발(R&D) 지원으로 해외인증을 통한 중소기업 수출확대 및 사업화 성공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보인다.

 

중소벤처기업부는 해외시장 진입을 위해 수출국가의 인증규격에 적합한 제품개발을 위한 ‘‘22년 해외인증규격 적합제품 기술개발사업을 오늘(12) 공고한다고 밝혔다.


해외인증규격 적합제품 기술개발사업은 중소기업의 해외인증규격에 적합한 신제품 기술개발 지원을 통해 중소기업의 수출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해외 진출을 준비하는 중소기업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중소기업이 해외시장에 진출하기 위해서는 각 국가 및 협회에서 요구하는 인증과 해외인증규격에 맞는 제품개발과 인증 시험(테스트)을 동시에 진행해야 하는 부담으로 시장 진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해외시장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들이 동 사업을 통해 미국(FDAEPA)과 유럽(CE) 등 해외인증 획득으로 사업화 성공 및 수출확대에 도움이 되고 있다.


동 사업에 참여해 성과를 낸 기업 중
슈프리마는 비접촉 심화학습(Deep Learning) 기반 얼굴인식 기술 및 제품을 확보하면서 유럽(CE, WEEE, REACH)과 미국(FCC)인증을 획득은 물론 생명공학(바이오)인식 기반 보안 분야 세계시장 2위의 점유율을 차지하며 기술력과 시장성을 인정받았으며, 개발 이후 매출액 85% 이상 상승하는 성과를 이루어 냈다.


또한
, ‘국산 소재 전기삼투 펌프 구동부 기반의 신체 부착형 인슐린 주입기술을 개발한 이오플로우()는 유럽의 시이 엠디디(CE MDD)인증을 획득했으며, 기술개발 종료 후 국내 판매와 유럽 수출을 통해 약 35억원의 매출과 다국적 바이오 제약회사 메나리니그룹과 유럽 수출 독점계약을 체결하는 등 기술개발(R&D)지원 사업을 통해 글로벌 진출을 할 수 있게 됐다.


2020
년에 시작되어 3년째 지원하고 있는 사업으로, 사업에 참여하려는 중소기업이 매년 증가해 지난해에는 5.86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으며, 올해 마지막으로 51개 과제를 지원할 예정이다.


올해는 부처별로 별도 관리되었던 사업공고를
범부처통합연구지원시스템(www.iris.go.kr)’으로 통합해 추진할 예정이며, 사업에 참여를 원하는 중소기업은 124일부터 211일까지 범부처통합연구지원시스템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올려 0 내려 0
정병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프린트하기
현대·기아자동차 순정부품 부당 표시행위 제재 (2022-01-12 15:15:16)
지난해 글로벌 시장서 K-배터리 활약 돋보인 한해 (2022-01-12 11:32: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