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09월23일sat
기사최종편집일:2023-09-22 13:36:28
정기구독신청 댓글보기 전체뉴스 기부뉴스 동영상뉴스
뉴스홈 > Photo News > Vol. 363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프린트하기
등록일 [ 2023년01월04일 14시26분 ]

KB국민은행

대출금리 인하·취약차주 우대금리 연장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금리상승기 금융소비자의 이자 부담 완화를 위해 전세자금대출 금리를 최대 0.75%p 인하한다고 밝혔다.

  

금리 인하 대상 상품은 KB주택전세자금대출, KB전세금안심대출, KB플러스전세자금대출이다. KB전세금안심대출의 경우 신규코픽스 기준 최대 0.75%p 하향 조정된다.

금융취약계층에 대한 우대금리도 연장 운영한다. KB국민은행은 지난 7월 기초생활수급자, 만 65세 이상 차상위 계층, 장애인 고객 등의 우대금리를 0.3%p로 확대 시행했다. 해당 우대금리 제도는 올해 말까지 운영될 예정이었으나, 금리상승기 장기화로 금융취약계층에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점을 고려해 연장을 결정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금리상승기 금융소비자의 이자 부담 완화와 서민 경제 안정화에 도움을 드리고자 전세자금대출 금리 인하 및 취약계층에 대한 우대금리 연장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우리금융그룹

MSCI ESG 평가서 2년 연속 글로벌 리더 지위 획득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이 세계적 투자정보 제공기관인 MSCI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가 실시하는 글로벌 ESG 평가에서 2년 연속 AA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MSCI의 ESG 평가는 매년 전 세계 8500여 개 상장기업의 ESG 경영 수준을 업권별로 평가하는 국제적으로 가장 공신력 있고 권위 있는 평가기관이다. 평가등급은 AAA, AA, A, BBB, BB, B, CCC의 7개로 구분되며, AA등급 이상은 선도(Leader), A~BB등급은 평균(Average), B등급 이하는 뒤처짐(Laggard)으로 평가한다.


우리금융은 2019년에 지주회사 체제로 재출범하면서 타 금융그룹 대비 ESG 경영이 늦었지만, 2021년 손태승 회장이 ESG 경영 원년을 선포하고 ESG 경영 활동을 본격화함에 따라 2년 연속 글로벌 ESG 리더라는 쾌거를 달성했다.


이번 평가에서는 △지배구조 △친환경 금융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이 견인차 역할을 했다. 우리금융은 올해 3월 ESG 전문 여성 사외이사를 신규 선임하고 ESG 경영위원장에 임명해 이사회 다양성 및 전문성을 높였다.


또한 NZBA (넷제로은행연합)에 가입해 기후리스크 관리를 강화하고 캄보디아 REDD+, 동서트레일 조성사업 등 다양하고 실질적인 친환경 금융 활동들도 확대했다.


손태승 회장은 “이번 AA등급 획득은 ESG 모든 분야에서 전 임직원이 진심을 다해 실질적인 활동으로 이루어 낸 결과”라며 “앞으로도 우리금융은 글로벌 ESG 선도기업으로서 이해관계자와의 상생과 저탄소 경제로의 전환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신한은행

‘안심택배함’ 서비스 확대 운영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자동화기기 코너에서 안전하게 택배를 주고 받고 금융도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안심택배함’ 서비스를 11곳으로 확대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안심택배함’은 서울시가 2013년 도입한 서비스로 낯선 사람 대면 없이 무인 보관함을 통해 택배를 주고 받을 수 있는 안전하고 편리한 복지정책이다.


2019년 11월 신한은행은 서울시와 ‘안심택배함’ 서비스 업무협약 체결 후 숭실대역 등 5곳에 운영 중이며 고객 접근성이 좋은 역세권 및 다세대 주택 중심 자동화기기 코너 6곳을 추가해 설치장소를 제공하고 CCTV를 통한 고객보안도 강화했다.


특히 디지털라운지 시흥대로점에 설치된 ‘안심택배함’은 기존 자동화코너와 달리 오전9시부터 오후 5시까지 디지털데스크(화상상담기기)를 통해 금융상담을 받을 수 있어 택배수령과 함께 신한은행의 새로운 디지털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서울시와 함께하는 ‘안심택배함’ 설치는 지역사회 주민을 위한 편의시설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중요한 사업이다”며 “앞으로도 지자체, 공공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금융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꾸준히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NH농협은행

‘NH모바일인증서’ 국세청 연말정산 적용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이 ‘NH모바일인증서’를 이용해 국세청 연말정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29일 밝혔다.

NH모바일인증서는 8월 출시한 농협 자체 인증서로 영업점 방문 없이 NH스마트뱅킹에서 간편하게 발급할 수 있다. 기존 공동인증서와 달리 간편비밀번호(PIN), 패턴, 생체인증을 통한 간편인증으로 고객 편의성이 높으며, 유효기간이 3년으로 매년 갱신하는 번거로움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현재 NH모바일인증서는 국세청 연말정산 서비스를 비롯해 다양한 공공기관과 범농협 계열사 21곳에 간편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내년 1분기 내 정부24를 비롯한 80여 개의 공공기관에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NH농협은행 담당자는 “농협의 NH모바일인증서로 연말정산을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공공·금융·민간 서비스 등 NH모바일인증서의 사용처를 확대해 고객 편의를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현대자동차 

투싼, 영국 BBC 탑기어 ‘최고의 패밀리카’ 선정



 
현대자동차 투싼이 세계 최고의 자동차 TV쇼인 영국 BBC 탑기어가 선정하는 최고의 패밀리카에 올랐다.

현대자동차는 최근 방영된 탑기어 프로그램에서 영국 현지에 판매 중인 50종의 패밀리카 가운데 투싼이 경쟁차들을 모두 제치고 최고의 패밀리카에 뽑혔다고 설명했다.


이번 최고의 패밀리카 후보에는 50개의 쟁쟁한 모델들이 경쟁을 벌였으며, 탑기어는 최종 후보로 현대차 투싼을 포함해 시트로엥 E-베를링고, 스코다 옥타비아 등 3차 종을 선정했다.

 


결국 투싼은 진행자들의 극찬을 받으며 최고의 패밀리카에 등극했다.

탑기어 프로그램의 사회자인 크리스 해리스(Chris Harris)는 “투싼은 제대로 된 핫 해치 디자인과 흥미로운 전동화 라인업, 패밀리카로서의 가치 등을 앞세워 경쟁차들을 압도하고 있다”며 “아주 훌륭한 차로서 승승장구하고 있다”고 극찬했다.


또 다른 사회자인 패디 맥기네스(Paddy McGuiness)는 “우리는 모두 이번 결정에 모두 동의할 것으로 생각한다”며 “우리가 추천하는 차는 바로 현대차 투싼”이라고 소개했다.


2004년 탑기어로부터 인정받지 못했던 현대차가 이제는 탑기어의 단골 호평 업체로 위상이 크게 달라졌다는 평가다.


최근 탑기어 매거진은 ‘2022 탑기어 어워즈’에서 ‘올해의 인기 차량(Instant Icon Award)’으로 현대차 N 비전 74를, ‘올해의 자동차회사(Manufacturer of the Year)’에 기아를 선정했다.


854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탑기어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도 현대차를 대하는 태도가 완전히 바뀌었다.

9월 게재된 현대차 롤링랩 RN22e와 N 비전 74 시승 영상에서 탑기어는 2020년대 자동차 시장은 현대차의 시대라고 평가하며, 현대차가 업계를 지배하는 새로운 챕터는 굉장히 재미있을 것이라며 기대감을 감추지 않았다.


특히 해당 영상은 3개월여 만에 조회수 384만 회를 기록하며 2022년 탑기어 채널 최다 조회 영상에 오르기도 했다.


지난해에도 현대차그룹은 탑기어 어워즈에서 3개 부문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올해의 자동차회사(Manufacturer of the year)에 현대차가, 올해의 차(Car of the Year)에 i20 N이 선정됐으며, 기아 EV6는 올해의 크로스오버(Crossover of the Year)에 이름을 올렸다.

 
 
 
 

 


올려 0 내려 0
조현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프린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