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12월06일wed
기사최종편집일:2023-12-06 13:05:33
정기구독신청 댓글보기 전체뉴스 기부뉴스 동영상뉴스
뉴스홈 > Photo News > Vol. 364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프린트하기
등록일 [ 2023년10월31일 10시37분 ]
 

KB국민은행

국민지갑 ‘기차예매 서비스’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행정안전부 디지털서비스 개방으로 KTX·새마을호·무궁화호 등 모든 코레일 열차의 승차권을 KB스타뱅킹에서 예매 할 수 있는 ‘기차예매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번 서비스 출시로 KB스타뱅킹 내 국민지갑에서 △열차 시간표 조회 △기차 예매 △간편 결제 △승차권 조회 업무가 가능해졌다. 이와 함께 연말까지 SRT승차권 예매서비스를 추가해 ‘KTX-SRT 복합 운행구간’ 원스톱 기차예매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 기차예매 서비스를 최초로 이용하는 고객에게 Wallet(월렛)포인트 300포인트와 이용금액의 5%(최대 3천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KB국민카드에서도 추첨을 통해 1등에게 최대 100만원의 KB PAY 머니쿠폰을 지급한다. 또한 KB PAY 1만원 이상 첫 결제 고객에게는 3천원 KB PAY 머니쿠폰을 제공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KB국민은행·KB국민카드 홈페이지 또는 KB스타뱅킹내 국민지갑에서 확인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기차예매 서비스를 통해 KB스타뱅킹 고객의 공공서비스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연내 KB스타뱅킹에 ‘수목원 예약 서비스’, ‘휴양림 예약 서비스’도 추가해 고객님들이 다양한 여행·휴양 콘텐츠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신한은행

비대면 프리미어 자산관리 서비스 확대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AI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고객 자산관리를 돕는 ‘비대면 프리미어 자산관리’ 서비스를 모든 고객이 이용할 수 있도록 확대 시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신한은행 주거래 고객 중 ‘프리미어’ 고객들에게 제공했던 서비스로 해당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어 작년 3월 출시 이후 지난 9월말 기준 이용고객 19만명, 포트폴리오 관리자산 1조 7천억원을 달성했다. 신한은행은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디지털 자산관리 경험을 제공하고 건강한 자산관리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서비스대상을 ‘모든 고객’으로 확대했다.


‘비대면 프리미어 자산관리’ 서비스는 △수익성·유동성·위험성·개별 상품 위험성을 기준으로 보유자산 진단해 효과적인 개선 방안을 알려주는 ‘자산건강도 진단’ △고객별 자산선호도, 거래성향 분석을 통한 ‘포트폴리오 설계’ △보유 상품 만기안내 및 리밸런싱을 제안하는 ‘보유자산 사후관리’ 등으로 구성돼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AI데이터 분석 기술을 통해 신한은행 고객이면 누구나 PB수준의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신한은행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차별화된 자산관리 서비스로 ‘고객의 삶에 녹아드는 에브리웨어 뱅크(Everywhere Bank)’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비대면 프리미어 자산관리 서비스는 신한 쏠(SOL)내 ‘특화라운지’에서 이용할 수 있다.

 

하나은행

마이데이터 ‘하나 합’ 내 대출비교 서비스 출시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마이데이터 기반 초개인화 디지털 자산관리 플랫폼 ‘하나 합’을 통해 하나금융그룹 핀테크 플랫폼 관계사인 핀크의 ‘대출비교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대출비교 서비스’는 하나은행 상품을 포함해 총 38개 금융기관 100개의 다양한 대출상품이 제휴돼 고객의 소득과 신용도에 맞춰 최적의 한도와 최저금리의 맞춤형 대출상품들을 제안한다.


‘하나 합’을 이용하는 고객은 ‘신용케어’와 ‘부채케어’ 프로그램을 통해 신용점수, 원리금 상환내역, 상환일정 및 상환예정액 확인 등 세심한 대출관리가 가능하다. 소득, 통신료, 공과금 납부내역 등 ‘하나 합’에 연결된 금융정보를 기반으로 신용점수를 향상시켜주는 ‘신용점수 올리기’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맞춤형 대출상품을 제안하고 신용케어 및 부채케어 프로그램을 활용해 신용점수를 향상시키며 더 좋은 조건의 대출상품을 제안하는 등 대출의 시작부터 끝까지 일련의 선순환 과정을 ‘하나 합’을 통해 원스톱으로 이용할 수 있다.


하나은행 마이데이터사업부 관계자는 “손님이 여러 금융기관을 거치지 않고 ‘하나 합’에서 쉽고 편리하게 최적의 대출상품을 찾아볼 수 있도록 이번 대출비교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자산관리, 지출관리, 신용관리 등 ‘하나 합’의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 시켜 ‘내 자산 지킴이 서비스’로 발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IBK투자증권 

국내 최초 토큰증권 평가 모델 마련…내년 중 시범 서비스 출시


IBK투자증권(대표 서정학)은 최근 건전한 토큰증권(ST) 생태계 조성을 위한 기초자산 평가 관련 ‘워킹그룹(Working Group)’ 간담회를 열고 참여사들과 함께 주요 섹터별 기초자산의 평가 모델링 기준을 마련하기 위한 협의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토큰증권의 특성상 기초자산의 객관적인 평가는 투명한 토큰증권 생태계 조성과 서비스의 조기 정착, 투자자 보호 등을 위해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하는 요소 중 하나다.


앞서 지난 7월 첫 토큰증권 간담회 개최 이후 꾸준히 토큰증권 사업을 진행해온 IBK투자증권은 이번 워킹그룹 간담회를 시작으로 다양한 전문 기업들과 토큰증권의 기초자산을 더욱 면밀하게 분석할 수 있는‘평가 모델’을 구축할 방침이다.


IBK투자증권은 평가 모델을 기반으로 토큰증권 상품 구조화를 추진, 내년 중 시범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올려 0 내려 0
조현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프린트하기